㈜헤이프 인터내셔널,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에서 장관상 표창
- 조회수
- 49
- 작성일
- 2024.09.09
- 조회수
- 49
- 작성일
- 2024.09.09
김효임 대표가 이끄는 ㈜헤이프는 여성기업이자 창업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한중 무역상사이다. 한·중·미 3개국에 걸쳐 총 13개의 직영 법인 및 오피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OEM/ODM 사업부를 기반으로 수출 인큐베이팅 사업부와 IP 에이전시 사업부, 중국 정부 기관(이하 ‘노동부’) 최초 인정 직업 한국어 능력시험의 교육 법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헤이프는 각 국가별 직영 법인에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현지화에 특화된 맞춤형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식품, 패션, 뷰티, 건강/헬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K-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 서포트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헤이프는 국내 유망 콘텐츠 작가 30여 명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한국 IP 콘텐츠의 중화권 진출을 위한 전문 사업부를 활성화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현지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의 진입 장벽을 효과적으로 허물고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지속 가능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헤이프 김효임 대표는 “클라이언트사들과 함께 쌓아온 성과를 모두가 함께 인정 받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K-브랜드와 IP콘텐츠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번 포상 수여식을 통해 ㈜헤이프를 포함한 국내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진출 및 판로개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