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프인터내셔널헤이프인터내셔널

헤이프인터내셔널 뉴스

밀리언뮤직X헤이프 인터내셔널, 팬사인회 성료..'엔둥이' 굿즈로 중화권 공략

    조회수
    15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15
    작성일
    2025.06.05

한중 무역상사 헤이프인터내셔널이 글로벌 K-POP 유통기업 밀리언뮤직과 손잡고 중화권 팬덤 공략에 본격 나섰다. 양사는 최근 중화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엔카이브(NCHIVE)의 스페셜 싱글 ‘NEVER GIVE UP’ 발매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팬사인회를 공동 기획,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음반 발매에 그치지 않고, 팬과의 교감을 확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팬 경험 중심’ 기획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엔카이브의 첫 번째 공식 굿즈인 ‘엔둥이’ 키링이 최초로 출시되며 팬덤 사이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해당 굿즈는 ISO 인증과 ESG 기반 경영을 실천 중인 국내 우수 제조기업 ㈜헤이프가 기획·개발·생산을 맡았으며, 엔카이브 막내 멤버 ‘엔’이 직접 기획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디자인을 창작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덤 사이에서 소장 열기가 더욱 뜨겁기도 하였다. 

 

확대이미지

엔카이브 팬덤을 공략한 온오프라인 행사가 연남동에서 진행되고 있다.

 

행사는 지난 5월 31일(토) 오후 2시(KST)에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팬들을 고려해 오프라인 대면 팬사인회는 물론, 단체 및 1:1 온라인 영상통화 팬사인회까지 팬사인회도 동시 진행되어 전 세계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실현했다. 특히,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되어 언어 장벽을 최소화하며 글로벌 팬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이번 이벤트는 글로벌 팬 이벤트 전문 플랫폼 밀리언뮤직(Million Music)과 ㈜헤이프의 협업으로 기획되었으며, 팬사인회 운영부터 굿즈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밀리언뮤직은 국내외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티스트 관련 이벤트와 공식 굿즈 유통을 전개하는 플랫폼으로, K-POP 팬사인회 기획·운영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밀리언 뮤직 매장 사진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밀리언 뮤직 매장 사진

 

밀리언 뮤직은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에 KPOP 앨범 유통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해외 글로벌 현지 온라인 유통풀을 활용하여 글로벌 팬덤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밀리언뮤직과 헤이프인터내셔널은 본 행사에 앞서 중화권 팬덤에 사전 홍보 및 더욱 많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중국 인기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여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엔카이브 멤버들이 행사 홍보를 위해 중국 SNS 웨이보(微博)를 통해 중화권 팬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엔카이브 멤버들이 행사 홍보를 위해 중국 SNS 웨이보(微博)를 통해 중화권 팬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중화권 시장에서의 행사 운영 능력과 팬덤 활성화 노하우를 다시한번 입증한 ㈜헤이프는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융합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관계자는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가까워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엔카이브의 스페셜 싱글 ‘NEVER GIVE UP’은 희망적인 메시지와 함께 강렬한 퍼포먼스를 담아내며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데뷔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엔카이브는 현재 두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목표로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과 완성도 높은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